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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잘한 수정 + 게임 이쁘게 다듬기Galaxy Ball/4. 싱글플레이 - 무한모드 2025. 1. 5. 02:11
무한모드 카테고리에 넣는게 맞나 싶지만 무한모드가 포함되기도 하니 여기다 쓰겠다
이번에 해볼건 초창기에 아무생각 없이 집어넣거나 만든 씬들을 더 이쁘게 보기좋게
다듬어줄겸 자잘한 수정들도 해주도록 하겠다
우선 스테이지 클리어씬을 아무 의미없는 구체가 아닌 행성들로 바꿔주었다
그래도 이게 훨씬 더 이쁘고 테마에 맞다고 생각한다
클리어씬을 했으니 이번엔 실패씬을 손봐주자
급하게 넣느라 대충 만든 실패씬을 오른쪽처럼 고쳐주었다
두 행성에 애니메이션을 넣어 둘다 공전하며 버튼처럼 사용할 수 있다
뒤에 보이는 배경 속 하얀 별들은 직접 그림판으로 찍어 만들어주었다
그 다음은 인트로씬
원래 게임을 처음 키면 보이는 인트로 이미지. 당시에는 이런 감성이 좋기도 했고
임시로 넣었다가 정이 들기도 했지만...정말 이걸로 정식출시를 할 순 없을것 같다
이미 몇번 피드백이 들어오기도 했고...
그래서 로고와 타이틀 이미지를 변경해주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피드백을 많이 받은 UI (누구는 짜치다고까지 함...ㅠㅠ)
하지만 인정한다. 이것도 게임 초기에 만든데다 UI는 어디서 구할줄도 몰라 그럴싸한걸로 구해온것도 있다
완전히 새롭게 리뉴얼 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통일성을 주어 미니멀하게 맞춰주었다
진짜 별거 아닌것 같은데 이거 하나 바꾸겠다고 별의별 아이디어를 돌아 이걸로 결정됐다
실제 인게임에서는 저 4개의 행성이 애니메이션으로 자전도 한다
그리고 한가지 기능을 추가한게 있다면
스토리모드보다 무한모드를 먼저 플레이하려고 할때 경고메세지를 보여주는것이다. 경고보다는 권유지만..
이유는 스토리모드에만 있는 튜토리얼이 무한모드에는 없기 때문이다
EndlessBtn.onClick.AddListener(() => { if((stageGameManager.StageClearID == 0) || (stageGameManager.StageClearID == 1)) { isreallyendless.SetActive(true); } else { StartFadeIn("EndlessInGame"); } }); ELYes.onClick.AddListener(() => { StartFadeIn("EndlessInGame"); }); ELNo.onClick.AddListener(() => { isreallyendless.SetActive(false); });
코드는 적절하게 수정해주었다
그 다음으로 많은 피드백을 받은 문제의 구간.... 스테이지를 찾는게 너무 힘들고
주변에서 너무 플레이어를 치고 간다는 구체들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구체 개수를 좀 줄여주었고
좀 더 스테이지를 잘 찾도록 카메라 사이즈를 키워주었다
그리고 왜 튜토리얼 부분에서 죽으면 계속해서 튜토리얼을 보여주냐는 피드백에
튜토리얼은 최초 한번만 보여주기로 했다
어차피 그렇게 복잡할거 없는 게임이라 튜토리얼을 두번이상 볼 필요는 없을듯...
그 다음은 적 정보창의 확인 버튼을 명암보다 살짝 더 위로 올리는등의 사소한 수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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