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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수정Galaxy Ball/2. 싱글플레이 - 스토리모드 2024. 6. 5. 16:41
글이 생각보다 짧아 정말 별건 아니지만 한가지 오류 수정도 해보자12번째 글에서 만든 랜덤씬들 중 하나
워낙 구체를 제멋대로 빠르게 움직이게 해줘서 그런지 가끔씩 사방에 막힌 콜라이더를 뚫고
나가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래서 절대 못나가도록 완전히 두껍게 막아두니 나가지 않는다
여기서 한가지 깨달은게 콜라이더가 완전 무적은 아니구나.. 정말 쎄게 밀어버리면 뚫리기도 해버린다는것
한가지 더 수정할것이 있다
내가 튜토리얼에서 임시로 만든 스테이지의 갯수가 10개 이하라 생각 못하고 있었는데
만약 10개 이상 갯수가 넘어가버리면 넘버링이 두자리수로 붙게 된다
하지만 현재 코드에서 chooseStage라는 식별코드용 변수가 스테이지 이름의 6번째 문자를 추출해
정수로 변환하여 stagenum에 넣어주고 이게 나중에 chooseStage안으로 들어가는 형태이다
하지만 여기서 스테이지의 이름이 Stage11 이라면? Stage1과 똑같이 인식해버리고 만다
그래서 당장 모든 스테이지 이름뒤에 붙는 넘버링을 두자리로 해주었고
코드도 수정하여 6번째와 7번째 총 두글자를 추출해와 정수로 변환하도록 만들었다
이제 적어도 스테이지99까지는 아무런 문제없이 돌아갈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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