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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아이템 디자인Galaxy Ball/1. 멀티플레이 - 대전모드 2024. 4. 3. 02:02
이제 정말 마지막 단계인 아이템만이 남아있다.
항상 가장 하기 싫고 어려운것만 뒤로 미루는 습관탓에 결국 마지막으로 하게 되었는데
아이템 랜덤생성, 기능구현은 할수 있을것 같은데 유독 약한 UI 부분 때문에 여태 미뤄오게 되었다
하지만 어차피 해야한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해보자. 가장 먼저 해야할건 아이템 디자인
사실 ppt에 발표하겠다고 임의로 만든 디자인들이 있긴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발표용일뿐
실제로 사용될 디자인이 아닌데다 사이즈도 통일되어있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보기로 하자
만들기전에 우선 실제로 구현할 아이템 목록부터 나열해보겠다
- 내구도 30으로 초기화
- 5연속 발사 & 팽창 제한
- 고정 구체 발사
- 내구도 상관없이 닿는순간 구체파괴
- 한턴에 발사할 구체를 1개 추가
- 한턴에 발사할 구체를 2개 추가
- 파괴조건이 충돌횟수가 아닌 부딫히는 힘
- 랜덤 내구도 (1~100)
- 랜덤 능력
총 9가지이며 초기에 구상해두었던
중력 아이템은 제외시키기로 했다.
초기 고안 동영상이다
솔직히 가장 매력있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rigidbody가 파괴되어 있는 구체를 스크립트로 다시
살릴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고, rigidbody를 파괴하는 대신 활성화/비활성화로 제어해보려 해도
simulated, kinematic, static 등등 온갖 방법을 다 써보았지만 이 경우에는 구체의 팽창을 막을수가 없어진다
그래서 이 아이템은 제외해놓고 나중에 다 개발하고 시간이 남는다면 그때 생각해보는걸로 하겠다
그럼 이제 한번 실제 게임에 쓰일 아이템들을 디자인해보자
- 5연속 발사 & 팽창 제한
- 고정 구체 발사
- 내구도 상관없이 닿는순간 구체파괴
- 파괴조건이 충돌횟수가 아닌 부딫히는 힘
- 랜덤 내구도 (1~100)
- 랜덤 능력
기본 구체와 똑같은 디자인을 제외하면 새롭게 만들어야하는건 이렇게 6가지이다
노가다 작업이긴 했지만 모두 완성했다
전에도 글에 적었지만 이 게임의 최고 장점이라면 리소스가 필요없다는거...ㅋㅋ
가성비만큼은 최고라고 자부한다
방금 생각난 아이디어이기도 하고, 기왕이면 아이템 갯수를 10개로 맞추고 싶어 추가해보았다
일반 구체의 파괴 조건이 내구도 0이라면
이 구체는 맞을때마다 구체의 크기가 감소되다 일정크기 이상 작아지면 파괴되는 것이다
이렇게 아이템 디자인까지 모두 마쳤다. 다음 글에서는 아이템의 랜덤생성을 구현해보겠다
-아이템 디자인 (V)
-아이템 랜덤 생성
-아이템 기능구현
-아이템 사용버튼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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