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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프롤로그 영상 제작 & 유니티 영상 삽입 & 스테이지 맵 정지 버튼 만들기Galaxy Ball/2. 싱글플레이 - 스토리모드 2024. 5. 31. 01:44
이번글에서는 직접 프롤로그에 사용될 영상을 제작하고, 직접 유니티에 삽입한뒤 편집까지 해보겠다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영상과 소리를 동시에 녹음하는것이 아니라
음성파일을 듣고 너무 맘에 들어 그 위에 내가 녹화한 영상을 덧붙인다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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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시간 반동안 온갖 시도와 시행착오를 다 겪고 나서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원래 그냥 이렇게 쓰려고 했으나 앞쪽 검정 화면에 소리만 나오는게 너무 밋밋하게 느껴져
프롤로그 크레딧을 추가해보았다
분명 11시쯤에 시작한것 같은데 다 끝나고 나니 1시반이다. 솔직히 그렇게 대단한게 들어간것도 아닌데
딱 한번 만드는 영상이라고 생각하니 글꼴부터 이펙트까지 하나하나 고르다보니 이렇게 걸린것 같다
그래도 퀄리티는 잘 나온것 같아 만족한다
이제 이 영상을 유니티 안에 넣어보도록 하자. 유니티 안에 영상을 삽입하는것은
위 글에 적어두었다
이제 Start 씬에서 Prologue씬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근데 이렇게 보니 소리 때문에 뭔가 매끄럽게 씬이 넘어가질 않는것같아 보인다
Start씬에 있는 BGM을 서서히 줄이거나, 아니면 Prologue 영상을 좀 대기시켰다가 재생하던지 해야겠다
여기서 끊기에는 길이가 아쉬우니 한가지 더 추가한 내용을 적어보겠다
별건 아니고 스테이지 선택 맵에 쓰일 일시정지 창.
기존에 쓰이던것과 다른게 딱 하나 있다면 바로 위치 초기화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것
말 그대로 넓은 맵속에서 길을 잃었을때 유용하게 쓰일 위치초기화 기능인데
원래는 저 버튼을 누르면 이름이 "Player"라는 오브젝트를 찾아 위치를 (0,0)으로 초기화해주려고 했는데
굳이 그럴게 아니라 그냥 Stage씬을 재로드하면 되는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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