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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챕터1 스토리Galaxy Ball/2. 싱글플레이 - 스토리모드 2024. 6. 26. 02:11
0. 새 게임 시작
1. 부팅영상
2. 스타워즈 기믹
3. 프롤로그-1
4. 이동방법 안내
5. 스테이지 5 클리어
6. 프롤로그-2
7. 스토리 전개
8. 챕터2
전에도 적긴 했었지만 이게 새 게임 시작부터 챕터2로 넘어가기까지의 단계들이다
현재 1,2,3,5번을 완료했고, 그 사이를 이어줄 4,6,7번을 구현해주면 챕터1이 완료될 예정이다
우선 3번에서 프롤로그-1 영상을 끝내고 Stage씬으로 돌아왔을때 4번인 이동안내부터 시작해보겠다
이미지는 최대한 간결하고 알아보기 쉽게 그려보았다. 실제로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더 복잡한 설명은 필요없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Ch1Story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utorial; public Image[] Tutorialimage; private int currentIndex = 0; void Start() { StageGameManager stageGameManager = FindObjectOfType<StageGameManager>(); if (stageGameManager.StageClearID > 1) { tutorial.gameObject.SetActive(false); } } void Update() { TextManager textManager = FindObjectOfType<TextManager>();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ActivateNextTutorial(); } if(tutorial == null) { Debug.Log("튜토리얼 이미지 사라짐"); textManager.GiveMeTextId(1); } } void ActivateNextTutorial() { if (currentIndex >= 0 && currentIndex < Tutorialimage.Length) { Tutorialimage[currentIndex].gameObject.SetActive(false); } currentIndex++; if (currentIndex < Tutorialimage.Length) { Tutorialimage[currentIndex].gameObject.SetActive(true); } if (currentIndex >= Tutorialimage.Length) { tutorial.gameObject.SetActive(false); } } }
....그리고 이렇게 이미지를 하나하나 돌아가며 보여준뒤 다시 씬을 보여줄 생각이었으나....
정말 터치로 스와이프 한번이면 바로 알게 되는걸 안내해주겠다고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그냥 대사 몇줄이면 알수있는걸 쓸데없이 이미지에 코드까지 추가하는건 비효율적이라 판단해 빼기로 했다
아 대신 여기서 한가지 배운건 있다
if (currentIndex >= Tutorialimage.Length)
{
tutorial.gameObject.SetActive(false);
}여기서 이미지를 끝까지 넘기게 되면 오브젝트 tutorial을 비활성화 되도록 했고,
if(tutorial == null)
{
Debug.Log("튜토리얼 이미지 사라짐");
textManager.GiveMeTextId(1);
}만약 tutorial이 비활성화 되어 if(tutorial == null) <= 이 조건이 참이 되면 그 밑을 실행하도록 해보았는데
아무리해도 그 밑에 로그가 찍히질 않았다
그리고 gpt 형님에게 도움을 받게 되었다. 애초에 유니티에서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는 null값으로 보지 않는다는것
오로지 삭제가 되어 없어져야만 null값으로 간주한다.
활성화/비활성화를 구별하고 싶다면 activeSelf 또는 activeInHierarchy를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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