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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텍스쳐 입력받기 오류
    유니티/오류&문제점 2024. 2. 21. 11:14
    Shader "Custom/NewSurfaceShader"
    {
        Properties
        {
            _MAinTex("MainTex",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float4 color:COLOR;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

    평범하게 텍스쳐 하나 입력받아 출력을 하는 스크립트이다

     

    하지만 분명 잘 적용하고 스크립트를 넣었는데도 Plane 위에 텍스쳐가 출력되지 않는다

    예전에 짠 코드를 복붙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보니 무조건 스크립트 문제인데

    아무리봐도 스크립트 어디를 잘못 짠건지 모르겠다

     

     

    -----------------------------------------------------------------------------------------------------------------------

     

    드디어 찾았다

    Properties
        {
            _MAinTex("MainTex", 2D) = "white" {}
        }

     

    변수이름을 _MainTex가 아니라 _MAintex로 써버렸다

     

    아니 근데 애초에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를 보면

    선언하지도 않은 _MainTex를 값으로 넣어줬는데 왜 오류문구가 안뜨는거지? 어이없네

     

    아무튼 셰이더는 이런 사소한 철자가 틀려도 오류문구를 안보여준다는걸 명심하고 조심해서 타자를 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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