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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입력받기 오류유니티/오류&문제점 2024. 2. 21. 11:14
Shader "Custom/NewSurfaceShader" { Properties { _MAinTex("MainTex",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float4 color:COLOR;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
평범하게 텍스쳐 하나 입력받아 출력을 하는 스크립트이다
하지만 분명 잘 적용하고 스크립트를 넣었는데도 Plane 위에 텍스쳐가 출력되지 않는다
예전에 짠 코드를 복붙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보니 무조건 스크립트 문제인데
아무리봐도 스크립트 어디를 잘못 짠건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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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찾았다
Properties
{
_MAinTex("MainTex", 2D) = "white" {}
}변수이름을 _MainTex가 아니라 _MAintex로 써버렸다
아니 근데 애초에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를 보면
선언하지도 않은 _MainTex를 값으로 넣어줬는데 왜 오류문구가 안뜨는거지? 어이없네
아무튼 셰이더는 이런 사소한 철자가 틀려도 오류문구를 안보여준다는걸 명심하고 조심해서 타자를 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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