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에서는 유니티에서 엔진이 동작하는, 정확히는 게임 속 모든 오브젝트들이 움직이는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전에, 이미 다른글에도 정리되어 있지만 가장 기본이며 가장 많이 쓰이게 될 클래스와 메서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다 클래스 : "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클래스는 변수(속성)와 메서드(기능)를 하나로 묶어 정의하는 개념 메서드 : "클래스 안에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클래스 내부에서 행동(기능)을 정의하는 부분 한번 가볍게 예시를 들어보겠다. class Character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health = 100; public Character(string _name) { name = _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