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4

#2 유니티 엔진 동작 원리 (클래스,메서드,상속,컴포넌트, 브로드캐스팅, MonoBehavior)

이번글에서는 유니티에서 엔진이 동작하는, 정확히는 게임 속 모든 오브젝트들이 움직이는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전에, 이미 다른글에도 정리되어 있지만 가장 기본이며 가장 많이 쓰이게 될 클래스와 메서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다 클래스 : "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클래스는 변수(속성)와 메서드(기능)를 하나로 묶어 정의하는 개념 메서드 : "클래스 안에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클래스 내부에서 행동(기능)을 정의하는 부분 한번 가볍게 예시를 들어보겠다. class Character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health = 100; public Character(string _name) { name = _na..

#1 유니티 인터페이스 (Edit bounding volume, Flythrough)

드디어 개인개발중이던 Galaxy Ball도 얼추 끝났고,이제 슬슬 대학교도 개강이 얼마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 고민을 해본 결과  이렇게 두권의 책을 함께 공부하며 게임개발을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이 카테고리에서는 레트로의 유니티 책에서 배운것들을 다룰 예정인데사실 갤럭시볼을 개발하며 알게 된것도 많은데 굳이 입문서를 한 번 더 볼 필요가 있겠냐 싶겠지만필요하다.....중간중간에 잘 알지도 못하고 기본이 탄탄하지 않은데 너무 야메로 넘어가버린게 한두번이 아니라서유니티에서 기본부터 탄탄히, 대신 빠르게 진행해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당연히 기본적으로 알고 있던 내용들 말고 내가 실제로 외우거나 알아둬야 하는것들, 혹은 새로 배운 부분들이 있다면이 블로그에 기재한뒤 나중에 필요..

밸런스 조절 + 발사방향 보기 기능

게임은 정말 정식출시를 하더라도 끝이 아니라는것을 깨달았다.끊임없이 피드백이 들어오고 불편한점, 요구사항들이 몰려온다. 물론 너무 사람들의 입맛에만 맞춰 줏대없이 흔들리는건 게임의 정체성을 희미하게 만들수 있겠지만그래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잘 듣고 추가나 제거가 필요한 부분들은 수정이 필요하다 1. 초반부터 난이도가 너무 어려움2. 공을 발사시 발사 방향을 알려줬으면 좋겠음 지금까지 주로 많은 사람들에게 받은 피드백이자, 나 역시 수정하는게 맞다고 결정한 부분들이다 우선 초반부터 난이도가 너무 어렵다고 하니 밸런스 조절을 해주자 우선 극초반 스테이지에 나오는 유닛들은 기본 유닛이라도 HP를 더 줄여주고발사시간은 대폭 늘려주었다 생각해보니 초반 스테이지는 훨씬 더 쉽게 해주고 기본 유닛 스탯 자체를 좀 더..

여태 글을 못 올린 이유... + 정식 출시

거의 몇주간 글을 하나도 올리질 못한것 같다... 그 이유는  광고 넣으려다가 오류...이번엔 게임에 광고를 넣어볼 생각이다. 한참전에 배웠는데 이제서야 게임을 완성해 넣는거라배워가면서 차근차근 진행해보겠다.   Google AdMob: 모바일 앱 수익 창출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sangeun00.tistory.com 순조롭게 잘 진행되던 게임 개발이 광고를 넣으려 하면서 완전히 꼬여버리고 만다이게 무려 3주이상 진행되질 않으면서 완전히 발이 묶이게 되었고 진짜 별의별짓 다 해본것 같다...심지어 컴퓨터 초기화까지 해보았지만 해결이 되질 않았고결국 사람을 모두 모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어찌 됐든 게임은 완성이 되었고광고는 필수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우선 보류하는걸로 했다 물론 하지 않겠다는게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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