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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DGalaxy Ball/0. 게임설명 2024. 3. 25. 13:08
[R&D]
•구체 충돌시 반사시키기
•구체를 정지 시 확장시키기•확장이 완료되면 고정 & 충돌피해 X•패배 판정
• 사운드 이펙트 찾기
•적힌 횟수만큼 충돌 시 구체 파괴 (1~5 & ???)•차례가 지날때마다 턴을 바꾸기•자신의 진영에 자신이 날린 공이 DeadZone에 닿았을 때 게임종료(팽창중에 닿은건 인정 X)•아이템 랜덤 생성•아이템 기능 구현•발사 구현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할것들을 하나씩 뜯어 정리해보았다.위에 정리한 11가지가 전부 구현성공한다면 멀티플레이 모드는 완성이 됐다고 볼 수 있겠다•싱글 플레이 모드, 멀티플레이 모드그리고 현재 구상중인게 한가지 더 있는데 바로 싱글플레이 모드.원래는 상대방 역할을 해줄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어 혼자서도 즐길수 있게 해줄까 구상만 하다도저히 그 상대방역 컴퓨터를 만들수 있을 자신이 없어 포기하고 있다가 또 다른 아이디어가 떠올라 계획중에 있다우선 멀티플레이 모드를 완벽하게 구현한뒤 싱글플레이 모드 개발에 착수하도록 하겠다[아이템]
아이템에 대한 설명이 빠져 우선 지금 구상중인 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하겠다
내 턴에 날릴수 있는 구체의 갯수를 각각 1,2개씩 증가시킴 (1턴 한정)
- 충돌횟수를 30으로 초기화준다
구체 5개를 동시에 발사한다. 대신 팽창크기에 제한을 둔다
인게임 화면 가운데 위치한 고정구체를 본인이 직접 발사할 수 있다
무적 아이템. 구체의 충돌횟수와 상관없이 이 아이템과 닿는 즉시 구체를 파괴해준다
파괴되는 조건이 충돌횟수가 아닌 이 구체가 맞는 세기(데미지)에 따라 결정된다
중력 아이템. 이미 팽창되어 고정되어 있는 구체들의 물리적 이동을 활성화해준다
마지막 아이템같은 경우는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자료를 추가해두었다
위는 일반적인 구체일 경우, 아래는 중력아이템을 사용했을 경우이다. 확실한 차이를 볼 수 있다
사실 이렇게 아이디어가 나오는대로 전부 써놓긴 했으나 나의 실력, 밸런스 문제에 따라
모든 아이템이 구현되기는 무리가 있어보인다. 물론 전부 구현되면 좋겠다
이 게임의 최대 장점은 바로 리소스가 거의 필요하지 않다는것이다.
심지어 이 아이템 디자인들마저도 유니티 내에서 만들었으니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 글에서는 본격적인 구현을 시작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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