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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 응용1(클릭시 문자열 출력)
    유니티/UI 2024. 2. 7. 02:10

    원래 Canvas였던 이름을 UIComponent로 변경해준뒤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도 만들어 넣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Component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lueButton;
    
        public void BlueButtonClick()
        {
            Debug.Log("Blue Button Clicked!");
        }
    }

    스크립트에는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Blue Button Clicked!  이라는 메세지가 콘솔창에 뜨게 만들거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Component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lueButton;
    
        private void Start()
        {
            this.blueButton.onClick.AddListener(() => {
                Debug.Log("Blue Button Clicked!");
            });
        }
    }

    이것도 가능

    UIComponent 창에서 Bluebutton의 출처를 넣어주고

    이번엔 bluebutton의 Hierarchy창에서 On Click의 원본에 UIComponent를 넣어준다(BlueButtonClick 메서드가 있기때문)

    그리고 아까 만든 BlueButtonClick 메서드를 할당해준다

     

    그럼 버튼을 누를때마다 콘솔창에 출력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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