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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응용1(클릭시 문자열 출력)유니티/UI 2024. 2. 7. 02:10
원래 Canvas였던 이름을 UIComponent로 변경해준뒤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도 만들어 넣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Component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lueButton; public void BlueButtonClick() { Debug.Log("Blue Button Clicked!"); } }
스크립트에는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Blue Button Clicked! 이라는 메세지가 콘솔창에 뜨게 만들거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Component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lueButton; private void Start() { this.blueButton.onClick.AddListener(() => { Debug.Log("Blue Button Clicked!"); }); } }
이것도 가능
UIComponent 창에서 Bluebutton의 출처를 넣어주고
이번엔 bluebutton의 Hierarchy창에서 On Click의 원본에 UIComponent를 넣어준다(BlueButtonClick 메서드가 있기때문)
그리고 아까 만든 BlueButtonClick 메서드를 할당해준다
그럼 버튼을 누를때마다 콘솔창에 출력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