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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Time 변수 스크립트 기본형
    유니티/게임그래픽 2024. 2. 20. 18:04

    어떻게 보면 중복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헷갈리지 않도록 한번 더 정리하자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이게 입력받은 텍스쳐를 출력하는 스크립트의 기본형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loat2 uv = float2(IN.uv_Texture.x + _Time.x, IN.uv_Texture.y + _Time.y);
         fixed4 c = tex2D(_MainTex, uv);
         o.Emission = c.rgb;
     }

    그리고 이게 _Time 변수를 사용하는 가장 기본형이다. 

     

    tex2D에 uv를 넣기 전에 먼저 윗줄에 변수 uv를 만들어 U,V값을 넣어주는것이 정석이다

     

    다른 방법도 시도해봤으나 이게 제일 편하다. _Time변수 쓸때마다 헷갈릴바엔 그냥 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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