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게임그래픽

_Time 변수 스크립트 기본형

DOlpa_GB 2024. 2. 20. 18:04

어떻게 보면 중복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헷갈리지 않도록 한번 더 정리하자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이게 입력받은 텍스쳐를 출력하는 스크립트의 기본형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loat2 uv = float2(IN.uv_Texture.x + _Time.x, IN.uv_Texture.y + _Time.y);
     fixed4 c = tex2D(_MainTex, uv);
     o.Emission = c.rgb;
 }

그리고 이게 _Time 변수를 사용하는 가장 기본형이다. 

 

tex2D에 uv를 넣기 전에 먼저 윗줄에 변수 uv를 만들어 U,V값을 넣어주는것이 정석이다

 

다른 방법도 시도해봤으나 이게 제일 편하다. _Time변수 쓸때마다 헷갈릴바엔 그냥 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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