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보면 중복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헷갈리지 않도록 한번 더 정리하자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이게 입력받은 텍스쳐를 출력하는 스크립트의 기본형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loat2 uv = float2(IN.uv_Texture.x + _Time.x, IN.uv_Texture.y + _Time.y);
fixed4 c = tex2D(_MainTex, uv);
o.Emission = c.rgb;
}
그리고 이게 _Time 변수를 사용하는 가장 기본형이다.
tex2D에 uv를 넣기 전에 먼저 윗줄에 변수 uv를 만들어 U,V값을 넣어주는것이 정석이다
다른 방법도 시도해봤으나 이게 제일 편하다. _Time변수 쓸때마다 헷갈릴바엔 그냥 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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