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유니티 엔진 동작 원리 (클래스,메서드,상속,컴포넌트, 브로드캐스팅, MonoBehavior)이번글에서는 유니티에서 엔진이 동작하는, 정확히는 게임 속 모든 오브젝트들이 움직이는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전에, 이미 다른글에도 정리되어 있지만 가장 기본이며 가장 많이sangeun00.tistory.com #3 C# 프로그래밍 (메서드, 간단한 코딩예시, 클래스,인스턴스,접근제한자,참조타입)이번에 해볼것은 바로 유니티에서 쓰이는 C# 프로그래밍이다하지만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과 비슷하게 이미 나는 C# 공부를 따로 하고 있고 CLR, 변수, 스택과 힙, 데이터 형식, 박싱&언박sangeun00.tistory.com 이미 메서드에 대해서는 질리도록 다뤘기 때문에 정말 마지막으로 짚고 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