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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적 유닛 스탯 조절 가능하게 만들기Galaxy Ball/2. 싱글플레이 - 스토리모드 2024. 5. 20. 17:39
현재 계획하고 있는 적 유닛의 종류는 총 10가지이다.
그렇다고 유닛에 맞는 스크립트만 10개를 만들어 붙이기에는 너무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기본적인 틀은 똑같은데 스탯이 다른 유닛의 경우에는 같은 스크립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
public class Enemy1cent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MaxHP; public int MinHP; public float MaxFireTime; public float MinFireTime; ....... randomNumber = Random.Range(MinHP, MaxHP);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andom.Range(MinFireTime, MaxFireTime)); ....... }
우선 최소,최대 HP와 발사되는데 걸리는 최소,최대시간을 public으로 조절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렇게 된다면 굳이 여러 스크립트를 만들 필요 없이 여기서 손쉽게 변경시켜줄 수 있다
발사하는 스크립트에도 마찬가지. 이제 얼마나 강하게, 약하게 발사하는지도 내가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총알 같은 경우는 조금 예외다. 적 유닛과 세트로 붙어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총알만큼은 각각 만드는것으로 하겠다. 사실 총알도 뭔가 방법이 있을것같긴 한데 지금의 나로써는 방법을 모르겠다
물론 스크립트를 새로 짜는것은 아니다. 다만 프리팹을 몇개 더 복붙하여 내구도만 다르게 만들어줄뿐
이제 총알의 내구도, 유닛의 내구도, 총알 발사속도 이 3가지 요소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적 유닛을 만들 모든 준비가 끝났다. 다음 글에서는 바로 만들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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