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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적 유닛 제작 #2Galaxy Ball/2. 싱글플레이 - 스토리모드 2024. 5. 20. 17:58
이번엔 전글에서 만든 기초유닛과 스탯 조절하는것을 응용하여 동시에 2발을 발사하는 유닛을 만들어보겠다
이건 더 볼것도 없이 그냥 총구와 발사하는 오브젝트를 복사하여 하나더 붙여넣으면 끝나는줄 알았다
근데 이렇게 붙여넣기만 하니 생기는 문제점이 기존에 있던 총구 한쪽만 발사가 되고
두 총구에서 동시에 총알이 나가지 않는다는것이었다
그래서 Enemy1Center 스크립트에서 enemy1Fires를 여러개 받을수 있도록 배열로 선언한뒤
foreach문으로 배열에 받아낸 모든 발사 오브젝트에서 SpawnBullet을 실행하도록 만들었다
참고로 SpawnBullet은 총알을 생성하고 발사하는 메서드이다
잘 작동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유닛중 막혔던건 이거 하나였고 나머지 유닛들은 별 문제 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 대신 유닛의 스탯과 기본적인 특징들, 그리고 세 종류 총알들에 대해서만 기술하겠다
(Normal/Weak/Strong) Bullet
Normal : 1/6 (최소내구도/최대내구도)
Weak : 1/3
Strong : 5/10
이름 : Enemy1
최소/최대 내구도 : 3/6
최소/최대 발사시간 : 3/5
최소/최대 발사속도 : 4/8
사용 총알 : Normal Bullet
이름 : Enemy2
최소/최대 내구도 : 1/3
최소/최대 발사시간 : 3/5
최소/최대 발사속도 : 10/15
사용 총알 : Weak Bullet
이름 : Enemy3
최소/최대 내구도 : 3/5
최소/최대 발사시간 : 6/9
최소/최대 발사속도 : 3/7
사용 총알 : Strong Bullet
이름 : Enemy4
최소/최대 내구도 : 1/3
최소/최대 발사시간 : 5.5/7.5
최소/최대 발사속도 : 4/8
사용 총알 : Normal Bullet
이름 : Enemy5
최소/최대 내구도 : 2/1
최소/최대 발사시간 : 7/10
최소/최대 발사속도 : 3/6
사용 총알 : Weak Bullet
(*해당 스탯들은 밸런스를 조절하는 과정에서 얼마든지 바뀔수 있다)
여기까지가 각종 스탯들을 변형시켜 만들어본 5가지 적 유닛들이다. 다음글에서는 조금 더 독특한
특수 유닛들을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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